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EPL 34R] 본머스 vs 토트넘 승부 예측

by Mctonald 2020. 7. 9.

7월 10일 금요일 오전 2시 무료 중계


<전적 비교>

본머스과 토트넘 최근 맞대결 6경기 전적은 본머스 1승 5패, 토트넘 5승 1패 로 토트넘의 우세

이번 시즌 리그경기 결과 토트넘: 본머스=3:2

본머스 최근 전적: 무패패패패패

토트넘 최근 전적: 패무무승패승

리그 성적: 본머스-19위(승점:27, 7W 6D 20L)

              토트넘-10위(승점:48, 13W 9D 11L)


(부상 현황)

본머스- OUT: 스테이시, 다니엘스, 프란시스
          Doubtful: 메펌, 서먼, 쿡

토트넘- OUT: 탕강가, 후안포이스, 다이어(징계)

          Doubtful: 델레알리


<주목할만한 선수>

본머스 - 킹: 강등권 팀인 만큼 팀내에서 뛰어난 활약을 볼만한 선수는 적지만 킹 선수를 그나마 뽑을수 있다고 생각한다. 킹은 최근 맨유와의 경기에서 1골 1어시를 기록하고 팀에서 5골 3어시로 골수 3등, 어시스트 2등을 기록하고 있다. 평점의 경우 팀내 3등을 기록하고 있으며 포지션은 스트라이커로 윌슨 선수와 같이 뛰고 있다. 세컨 스트라이커로써 준수한 침투능력을 보여주어 토트넘의 골문을 노려볼만하다고 생각한다. 올해 초 맨유와 이적링크도 잠깐 강하게 연결되었던 선수이다.

맨유 15분 만에 영입 철회, '본머스 FW' 킹 이적 못한 이유 - 머니 ...


토트넘 - 손흥민: 케인을 뽑지 않고 손흥민 선수를 뽑은 것에 의아할 수 있으며 국뽕이라고 생각할 수도 있다. 하지만 선수 전체 커리어가 아닌 이번 경기만을 놓고 볼때는 주목할만한 선수는 손흥민 선수이다. 손흥민 선수는 최근 경기 평점 7.27로 팀내에서 가장 높으며 케인보다 근소하게 높다. 케인 선수의 경우 부상기간이 길었던 만큼 공격 포인트를 못 쌓았다는 점이 있지만 그래도 송흥민 선수는 골 9, 어시 9로 팀에서 가장 많은 공격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다.


토트넘 손흥민, 70m 폭풍 질주로 시즌 10호 골…네 시즌 연속 두자릿수 ...


<예상 전술>


본머스는 일단 4-4-1-1의 형태를 들고 나올 것으로 예상된다. 최약팀들의 공통적인 전술인만큼 두줄수비를 이용하여 최대한 공격을 막은 후 킹과 윌슨을 통해 역습을 할 것으로 예상된다. 킹은 공격형 미드필더로 출전하지만 대부분 세컨드 스트라이커와 같은 움직임을 보여주어 윌슨과 투톱을 이루게 되는 모습을 경기에서 보여줄 것으로 예상된다. 본머스의 최근 경기들 롱패스 비율을 보더라도 수비를 한 후 롱볼을 통해 킹과 윌슨이 공격을 하는 패턴이 이루어질 것이다.


토트넘은 평소처럼 4-3-3 포메이션을 가져올 것으로 예상된다. 후스코어 예측과는 다르게 로셀로가 중앙, 윙크스가 측면에 배치될 가능성도 어느정도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토트넘은 다이어의 부상으로 센터백은 토비, 산체스를 선택할 수 밖에 없을 것으로 생각된다. 왼쪽 풀백의 경우 베르통언 출전 가능성도 있지만 상대가 약팀인 만큼 벤 데이비스를 통하여 오버래핑을 시도해볼 것으로 예상된다. 오리에 또한 적극적으로 오버래핑하여 크로스를 올리며 공격가담할 것으로 예상된다.

토트넘의 중원의 특징을 살펴보면 윙크스를 통한 수비라인부터의 유연한 빌드업과 로셀로를 통한 공격 전개가 있을 것이다. 하지만 이 두 선수의 피지컬 적인 면을 보완하기 위해서 시스코 선수가 피지컬과 활동량을 바탕으로 중원에 많은 도움을 줄 것으로 예상된다. 시스코 선수는 최근 무리뉴 체제하에서 자신의 역할을 잘 수행하고 있는 모습을 보인다.

공격진의 경우 무리뉴의 전술 답게 양쪽 윙인 손흥민과 모우라의 수비가담이 드러날 것이다. 무리뉴는 윙어가 전방에서 역습을 준비하기보다 내려와서 수비를 하는 것을 선호하기 때문이다. 케인의 경우 중원까지 내려와서 역습을 전개할때 피지컬과 패스 능력으로 연결 고리가 되어주며 연결 후 자신도 박스안으로 들어가 강한 슈팅도 시도해볼 것으로 예상된다.

토트넘은 강팀을 상대할때는 내려앉다가 롱볼을 통한 역습을 자주 시도하지만 약팀상대로는 높은 점유율을 유지하면서 공격을 계속 시도하는 모습을 보여주기 때문에 본머스를 상대할때는 전과는 달리 높은 점유율을 바탕으로 상대를 압박할 것으로 예상된다.


손흥민 도움 2개' 토트넘, 본머스 꺾고 3연승 - 중앙일보


<결과 예측>

본머스: 토트넘=1:2

토트넘의 최근 폼을 볼때 뛰어나다고 할 수는 없지만 본머스가 현재 EPL에서 최약팀에 속하기 때문에 무리없이 승리를 거둘 것으로 예상된다. 하지만 아직 토트넘의 공격진 폼이 많이 올라오지않아 3점 이상의 득점은 기대하기 어려울 것으로 예상된다. 그리고 토트넘의 선수진이 얇은 상태에서 재개 이후 많은 양의 경기가 진행되고 있어 토트넘 선수진의 체력 또한 우려되는 부분이기도 하다. 손흥민, 케인 선수의 역량이 승패에 큰 영향을 끼칠 것으로 예상된다. 손흥민 선수가 현재 9골 9어시스트를 올리고 있는 상황인 만큼 손흥민 선수의 10-10 클럽 진입 또한 기대되는 경기이기도 하다.다이어가 출전하지 못하여 토트넘의 수비진이 걱정되긴하지만 본머스전 상대로는 무리없이 수비를 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된다. 본머스의 역습이 생기겠지만 이는 토트넘에게 그렇게 위협적이지는 못할 것으로 생각된다. 하지만 본머스의 1득점이 예상되는 이유는 토트넘 수비진의 균열이 경기중에 가끔 생길때 그때를 본머스가 잘 공략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되기 때문이다. 재개전 토트넘 홈에서 본머스와 경기를 치루었을때도 3:2로 그쳤던 것을 고려할때 본머스:토트넘은 1:2로 경기가 끝날 것으로 예상한다.

토트넘은 최근 유로파 경쟁권에서 많이 멀어진 모습을 보여주고 있으며 서포터들 또한 무리뉴에게 많이 실망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어 이번 경기에서 승점을 챙기는 것이 매우 중요할 것으로 예상된다. 본머스 또한 강등권 탈출을 위해 승점이 절실하기 때문에 승점이 절실한 두 팀간의 치열한 경쟁이 생길 것으로 예상된다.


* 현재 까지 적중률

승무패: 100%(1/1), 스코어: 100%(1/1)

가장 최근의 예측: EPL 34R 아스날 vs 레스터(승무패, 스코어 모두 적중)

댓글